경제 단신
토목기술연구회 발표회 내달 4일
- 내용
-
제목 없음 경제 단신
토목기술연구회 발표회 내달 4일
부산광역시에 근무하는 토목기술직 공무원 연구모임인 부산시청 토목기술연구회가 다음달 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제6회 토목기술연구발표회'를 연다.발표회에서는 하상한 신라대 교수가 `경부운하의 필요성과 효과'를, 부산대 신현석 교수는 `낙동강 운하의 수자원 공학적 고찰'을 주제로 발표한다. 참가비는 무료.
※문의:기술심사팀(888-8175)
불법 대부업 합동단속
피해방지 대책도 마련
부산광역시는 불법 대부업자로부터 시민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부산국세청,부산경찰청,금융감독원부산지원,부산공정거래사무소 등과 합동단속에 나선다.
부산시는 지난 21일 부산시청에서 부산경찰청 등 대부업 관계 기관협의회를 열고 불법 대부업 피해방지 대책을 마련했다.회의에서 부산시는 분기별로 시역 내에 등록한 1천385개 대부업체에 대해 2개조 4명으로 구성한 점검반을 운영키로 했다.
부산경찰청은 `불법 사금융 특별단속반'을,부산지방 국세청은 무등록 대부업체와 고금리 업자에 대해 특별 세무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부산공정거래사무소는 불공정 약관, 허위·과장 광고 등을 단속하기로 했다.※문의:경제정책과(888-3125)
올 첫 지역혁신협의회 개최
부산 지역혁신의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는 부산광역시 지역혁신협의회(의장 김인세 부산대총장)의 올 첫 회의가 27일 오후 2시30분부터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회의에는 김인세 의장과 허남식 부산시장,협의회 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올 지역혁신협의회 운영계획과 10대 전략산업 육성마스트플랜 등을 심의한다.
부산시 지역혁신협의회는 지난 2004년 3월 지역기업·대학·언론사·민간단체 대표 등 60명으로 발족,현재 5개 분과 협의회와 5개 자문기관을 두고 지역혁신을 추진해 오고 있다.
※문의:경제정책과(888-3022)
르노삼성차 생산직 훈련생 모집 29일까지
르노삼성차의 채용대행 서비스를 맡고 있는 부산노동청 부산북부지청은 오는 29일까지 `르노삼성차 생산직 훈련생'을 모집한다.훈련과정은 르노삼성자동차 생산직 채용 관련 인사지침에 따른 필수 이수과정으로 수료자 중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르노삼성차 생산조립라인에서 근무하게 된다.응시자격은 △1983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고졸학력 소지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훈련기간은 다음달 24일부터 12주간. ※문의:부산노동청 북부지청(330-9841)
부산항 개항 132주년 기원제
부산항 개항 132주년 기념식과 부산항 발전 기원제가 지난 26일 오후 2시 중구 중앙동 수미르공원에서 열렸다.
부산광역시와 부산항을 사랑하는 모임 등의 주관으로 열린 기념식에는 이갑숙 부산항만공사 사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주최 측은 기념식에 앞서 부산항 132년의 역사를 연대별로 돌아보는 사진전을 열고, 여성합창단의 바다를 소재로 한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었다.
항만물류산업 육성 심포지엄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한 `부산 항만물류산업 육성방안 심포지엄'이 지난 22일 중앙동 부산무역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심포지엄에서 전준수 서강대 경영대학장이 `글로벌 물류 유형과 국내외 기업의 물류전략'을,김학소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항만연구본부장은 `글로벌 물류기업 지원정책과 과제'를,노홍승 한국교통연구원 책임연구원이 `부산지역 항만물류 비즈니스 차별화 전략' 등을 발표했다.
주40시간 근무제 기업대응 설명회
부산상공회의소는 올해부터 주40시간 근무제 및 비정규직 보호법의 확대 시행에 따라 지역기업들에게 관련제도를 설명하고 인력관리 방안을 알려주는 설명회를 다음달 7일 부산상의에서 연다.강사는 홍익노무법인 주재현 노무사.참가신청은 다음달 4일까지.
※문의:부산상공회의소(990-7071)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2-2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0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