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우수상품·특산품 ‘한눈에’
김장·된장 담그기 체험 ‘풍성’…전통 5일장 ‘이색’
- 내용
-
제목 없음 재래시장 우수상품·특산품 ‘한눈에’
김장·된장 담그기 체험 ‘풍성’…전통 5일장 ‘이색’
‘우수시장 상품전’ 15일 벡스코부산지역 재래시장의 우수상품과 특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06 부산지역 우수시장 상품전시회’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해운대 벡스코서 열린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시장상인연합회가 공동으로 마련하는 이번 행사에는 자갈치시장 등 50여 개의 지역 재래시장이 100여 개 부스를 꾸며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 재래시장의 우수상품과 특산물을 전시해 재래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위축된 상권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목적. 시와 부산시장상인연합회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위주로 행사를 운영한다. 우수상품 전시관에는 재래시장의 우수상품 및 특산품을 전시·판매하고, 김장·된장 담그기 등의 체험행사도 연다.벡스코 앞 야외광장에선 농·수산물을 직접 판매하는 전통 5일장을 구현해 관람객들에게 재래시장의 옛 향수와 추억을 선사한다.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과 민속경기, 알뜰경매시장 등 이벤트와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관람객들에게 주는 경품도 푸짐하다.시는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점포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본부스 및 전기시설 등에 드는 경비를 지원했다. ※문의:경제정책과(888-3044)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6-09-1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34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