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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223호 경제

부산신발 ‘브랜드’ 키운다

신발피혁연·신발진흥원 공동 연구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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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신발 ‘브랜드’ 키운다

 

 신발피혁연·신발진흥원 공동 연구

 

부산광역시는 다음달부터 지역 신발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부산 신발산업 우리 브랜드 육성사업’을 실시한다.

지금까지의 OEM(주문자상표 부착) 방식으로는 중국 등 후발 국가의 추격을 따돌리기 어렵다는 판단에서 기존 신발업체 브랜드 가치를 대폭 높이기로 한 것이다.

이번 사업에는 한국 신발관련 양대 연구기관인 한국신발피혁연구소와 부산신발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두 연구기관이 손을 잡고 공동 연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한국신발피혁연구소는 트렉스타의 등산화, 영풍제화의 안전화 퍼펙트, 삼원기업의 축구화 등 3개 브랜드를, 부산신발산업진흥원는 삼덕통상의 기능성 신발과 보스산업의 태권도화 무토 등 2개 브랜드에 대한 기술 지원을 맡았다.

부산시와 두 연구기관은 3억8천만원을 들여 신소재·신제품 개발에 주력할 방침.두 기관은 내년 5월까지 브랜드별 과제를 집중 연구해 오는 9월 시제품을 제작하고, 10월말에 열리는 부산국제섬유패션전에 출품하며, 내년 4월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6-06-28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22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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