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202314호 시정

새 도시브랜드 ‘Busan is Good’…재밌고 즐겁게 만나보세요

옛 해운대역서 도시브랜드 홍보 ‘빅 업(Big up)!’전…9월 8일까지
미디어아트·빛 조형물·굿즈 등 시민 참여·체감형 콘텐츠 다양

내용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Busan is Good(부산 이즈 굿-부산이라 좋다)’을 색다르게 만나며 ‘놀이터’처럼 즐기는 전시가 열리고 있다. 부산시는 오는 9월 8일까지 해운대구에 자리한 ‘아뜰리에 칙칙폭폭’(옛 해운대역사)에서 새 도시브랜드 홍보 팝업 전시회 ‘빅 업(Big up)!’을 개최한다.


도시브랜드홍보-해운대-빅업-202307-권성훈 (15)

△부산시는 해운대구에 자리한 ‘아뜰리에 칙칙폭폭’(옛 해운대역사)에서 새 도시브랜드 홍보 팝업 전시회 ‘빅 업(Big up)!’을 개최한다. 전시는 미디어아트와 빛 조형물, 셀피(selfie)존, 상품(굿즈) 전시, 인터렉티브(상호작용) 게임 등 도시브랜드를 홍보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여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놀이터’처럼 도시브랜드를 즐기며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사진:권성훈
 

‘빅 업(Big up)!’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Busan is good(부산 이즈 굿-부산이라 좋다)’을 줄인 ‘빅(Big)’을 주제로 한 전시다. 전시는 ‘G’ ‘O’ ‘O’ ‘D’ 등 4가지 테마로 나눠 부산이 가지는 4가지 특색과 비전을 보여준다. ▷‘G’는 ‘세계적인(Global)’ ▷‘O’는 ‘특색있는(Original)’과 ‘개방적인(Open)’ ▷‘D’는 ‘역동적인(Dynamic)’이라는 뜻을 담았다.


도시브랜드홍보-해운대-빅업-202307-권성훈 (1)


도시브랜드홍보-해운대-빅업-202307-권성훈 (18)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홍원표 작가의 작품을 비롯해 미디어아트와 빛 조형물, 셀피(selfie)존, 상품(굿즈) 전시, 인터렉티브(상호작용) 게임 등 각 주제에 맞춰 도시브랜드를 홍보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여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놀이터’처럼 도시브랜드를 즐기며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부산시는 시민 10만여 명의 의견 수렴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지난 3월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Busan is good)과 상징마크를 선정했다.

작성자
부산이라좋다
작성일자
2023-08-12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202314호

첨부파일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