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고객만족도 1위
부산 공기업·공단 중 최고 점수
- 내용
부산관광공사가 ‘2018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부산 6개 공기업·공단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해 지난 5월 전국 35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각 지방공기업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거나 면접조사를 통해 고객만족도 수준을 측정한 것.
부산관광공사는 고객만족도 점수를 2017년에 받은 87.2점보다 2점 오른 89.2점을 얻었다. 이는 전국 평균 80.5점은 물론 부산 공기업과 공단 평균 84.6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다.
부산관광공사는 그동안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비스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 매뉴얼 제작·교육 등을 통해 고객에게 큰 신뢰와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한 것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자체평가했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고객과 소통하고 사랑받는 부산 관광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 고객만족도가 지난해보다 높은 것 같다”며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부산시민에게 공헌하는 전국 최고의 지방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객만족 경영에 성심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8-06-2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832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