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찬가’ 록·힙합·국악으로 부르면?
블로그 ‘쿨부산’, 리메이크 동영상 공모 다음달 9일까지
- 내용
-
제5회 쿨부산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부산찬가, 색다르게 불러봐요."
부산광역시가 '리메이크, 부산찬가'를 주제로 '제5회 공식 블로그 쿨부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1983년 부산시가 공모를 통해 만든 '부산찬가'를 록이나 힙합, 아카펠라, 합창, 국악 등 여러 장르의 음악으로 편곡해 부르거나 원곡에 개성을 살려 부르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공모하는 것. 노래는 1절만 부르면 된다.
쿨부산 콘텐츠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개인은 물론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응모자들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blog.busan.go.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다음달 9일까지 이메일(****@gmail.com)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부산시는 이번 공모전 예선 심사를 네티즌 투표로 진행하고, 이 결과를 반영해 본선심사에 오를 작품을 선정할 방침이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7편을 선정할 예정. 수상자에게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 총 510만원의 상금과 상장(부산시장상)을 준다.
수상작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을 비롯해 인터넷방송 바다TV(www.badatv.com), 공식 SNS '톡톡부산'(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시정종합정보지 다이내믹 부산, 인터넷신문 BUVI뉴스(news.busan.go.kr), 잡지 부산이야기(iyagi.busan.go.kr) 등 홍보매체에 두루 소개된다.
한편,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은 지난 2010년 10월 개설,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 영화, 맛집, 축제, 볼거리, 즐길거리 정보와 부산시 정책 및 시정뉴스를 실시간 업데이트하며 시민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민과의 소통영역을 확대하고, 부산에 관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매년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있다.
'쿨부산'은 올 들어 하루 평균 방문자 9천929명을 기록, 이용자 수, 콘텐츠, 시민참여 면에서 모두 우수한 '슈퍼 블로그'로 평가받고 있다.
부산시는 공식 블로그 '쿨부산'과 SNS '톡톡부산' 운영 등으로 지난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문의:소통기획담당관실(888-1377)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5-10-2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02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