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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935호 시정

지적현장민원실 개소

사하구, 관련서비스 원스톱으로

내용
사하구는 8일 사하등기소 내에 지적현장민원실을 개소하고 각종 지적관련 민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구는 사하등기소 내에 사무실을 할애받아 컴퓨터 복사기 팩스 등 사무장비를 설치하고,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공시지가확인서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을 현장에서 발급한다. 또 토지이용 및 건축물 표시 변경신청서를 접수 처리하며, 토지 및 건축물에 대한 등기촉탁, 부동산매매계약서 검인, 부동산 취득·등록세 고지서를 현장에서 발급하게 된다. 지적현장민원실이 개소됨에 따라 그동안 민원인들이 등기신청시 복잡한 절차와 필요서류 구비를 위해 행정기관을 2회 이상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완전 해소해 원스톱으로 처리함으로써 민원인들의 경제적 시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 등기소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10여일이 소요되는 지적관련 공부정리를 즉시 처리하게 돼 행정력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0-11-09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93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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