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항대교에 왜 사람 몰리나 했더니…
30일 오전 송도~남항대교 범시민걷기대회
송도선 고등어축제…걷고, 보고, 즐기기 ‘딱’
- 내용
“남항대교 걸으며 건강 다지고, 고등어축제 즐겨요!”
부산광역시와 부산지역 250개 시민사회단체로 이뤄진 ‘김해공항 가덕이전 범시민운동본부’, 서구체육회가 걷기대회를 통해 김해공항 가덕이전 범시민의지 결집에 나선다. 시와 운동본부는 일요일인 오는 30일 송도해수욕장~남항대교 일원에서 ‘김해공항 가덕이전 쟁취 범시민 걷기대회’를 연다.
집결지는 오전 9시 송도해수욕장. 30분 전부터 식전행사가 펼쳐진다. 걷기대회는 오전 9시 송도해수욕장을 출발, 거북섬, 남항대교를 거쳐 다시 송도해수욕장으로 돌아오는 6.5㎞ 구간이다. 해변길과 남항대교를 걸으며 남항 일대의 경관을 한눈에 감상하며 걷는 평지 코스다. 시민 누구나 가벼운 차림으로 참가, 바닷가를 걸으며 초가을 정취를 느끼고, 김해공항 가덕이전 결의를 다질 수 있다.
걷기대회가 열리는 송도해수욕장에선 ‘제4회 부산 고등어축제’(10월28~30일)가 열리고 있어 참가 시민들은 맨손으로 고등어잡기, 도전 고등어 골든벨, 바다불꽃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부산시와 김해공항 가덕이전 범시민운동본부는 지난 5월 강서구 낙동강 둑길 걷기를 시작으로 매달 구·군을 돌아가며 걷기대회를 개최, 김해공항 가덕이전 범시민 염원을 결집하고 있다.
※문의:부산국제공항기획단(888-7072)
- 작성자
- 박재관
- 작성일자
- 2011-10-2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