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생생’ 혜택 ‘쏠쏠’
- 내용
-
우리는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실천한 만큼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참 좋겠죠! 그래서 나왔습니다. ‘그린카드’! 환경도 지키고 혜택도 쏠쏠하게 받을 수 있는 ‘그린카드’에 대해 알아봅니다.
크기도 모양도 일반 신용카드와 다를 게 없습니다. 그러나 그 속에는 다양한 기능이 숨겨져 있는데요. 각 가정에서 전기·수도·가스·사용량을 줄이거나 환경친화적인 녹색제품을 구매한 경우, 또 대중교통을 이용하셨다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에너지 절약입니다.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줄이면 되는데요.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구분 5%이상~10%미만 10%이상 전기 20,000원 40,000원 수도 5,000원 10,000원 가스 10,000원 20,000원 혜택이 쏠쏠하지요! 그린카드 두 번째 혜택은? 바로 녹색 소비입니다. 물건을 사기만해도 포인트가 차곡차곡 쌓이는데요. 환경마크와 탄소라벨 마크를 단 물건을 사시면 됩니다.
그린카드가 제공하는 마지막 혜택을 받는 방법, 대중교통 이용입니다. 버스와 지하철은 최대 20%, KTX와 고속버스는 최대 5%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고 합니다. 고유가 시대 이보다 더 좋은 희소식이 있을까요?
자, 그렇다면 환경도 살리고 혜택도 받는 그린카드 어떻게 발급받을까요? 그린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국 주요은행을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녹색생활 실천만으로 연 최고 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 작성자
- 박영희
- 작성일자
- 2011-08-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