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날, 낙동강 생태체험 떠나요~
에코센터, ‘낙동강하구 생태체험여행’ 26일부터 주말마다
- 내용
“따뜻한 봄, 가족과 함께 낙동강 생태체험여행 어때요?”
낙동강하구에코센터가 낙동강의 아름다운 자연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체험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는 26일부터 6월30일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떠나는 ‘낙동강하구 생태체험여행’이다.
초등학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들에게는 자연 속에서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휴식시간이며, 어린이들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 기회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가 ‘낙동강하구 생태체험여행’을 오는 26일부터 6월30일까지 총 15차례에 운영한다(사진은 낙동강하구 답사).낙동강하구 생테체험여행 코스는 모두 5개. △낙동강하구에코센터→아미산 전망대(연안사주 조망) →다대포 해안(모래사주 관찰) → 몰운대(해안지형·무인도 관찰) → 퇴적암(퇴적지형 관찰)를 둘러보는 ‘낙동강하구답사’ △재미있는 나비이야기, 딱정벌레의 세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곤충관찰’ △습지식물과 만나요, 나도 식물학자 등 ‘식물관찰’ △‘미션! 흔적을 찾아라’를 주제로 낙동강하구에 살고 있는 야생동물 흔적찾기 △동물의사 선생님과 함께 다친 동물을 치료하면서 자연사랑의 마음을 배우는 ‘야생동물 진료체험’ 등이다.
오는 26일 낙동강하구답사를 시작으로, 4월9일 식물관찰, 4월16일 곤충관찰, 4월17일 동물진료 체험, 4월23일 동물흔적 찾기 프로그램을 오후 1~5시 운영한다. 5·6월에도 2·4주 토·일요일마다 여행을 떠난다.
야생동물흔적 찾기.철새탐조.식물관찰 프로그램 운영 모습.여행 프로그램마다 1회에 4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etland.busan.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예약은 여행일 15일 전부터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5천원.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이번 ‘낙동강하구 생태체험여행’에 대학교수와 자연생태분야 전문 강사진의 재미있는 해설을 곁들여 체험학습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7월부터는갯벌체험, 갈대체험, 탐조체험, 습지탐방 같은 프로그램을 보강해 운영할 방침.
이밖에 조류 관찰하기, 생물그림판 맞추기, 낙동강하구 관련도서 무료열람 같은 프로그램도 상설 운영하고 있으며, 단체 방문객들을 위해 단체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버스 포함)도 제공하고 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 관계자는 “이번 낙동강하구 생태체험여행은 굳이 시외로 나가지 않고도 주말을 이용해 자연의 신비와 경이로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어린이를 둔 가족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낙동강하구에코센터(209-2052)
■ 낙동강하구 생태체험여행 3·4월 프로그램
일자
프로그램
3월26일(토)
낙동강하구 답사
4월9일(토)
식물관찰
4월16일(토)
곤충관찰
4월17일(일)
동물진료 체험
4월23일(토)
동물흔적 찾기
※프로그램 참가 인원은 40명. 2주 전부터 홈페이지(http://wetland.busan.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 참가비 1인당 5천원.새탐조, 식물관찰 프로그램 운영 모습).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1-03-1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67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