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부산국제광고제 그랑프리 '더티워터' '오르콘 플러스~'
관람객 2만7천명 성황
- 내용
올 부산국제광고제가 국내·외 광고인과 관람객 2만7천여명이 찾는 성황 속에 지난달 28일 폐막했다(사진은 공익광고 부문 그랑프리작 '더티워터' 상영 모습).올 부산국제광고제의 그랑프리는 아프리카의 심각한 수질오염을 다룬 미국 카사노바 팬드릴의 '더티워터(Dirty Water)'(공익 부문)와 네티즌을 대상으로 밴드 오디션 과정을 담은 뉴질랜드 스페셜 그룹의 '오르콘 플러스 이기, 투게더 인크레디블(Orcon+Iggy-Together Incredible)'(제품·서비스 부문)이 각각 차지했다.
그랑프리 수상자들은 한국방송광고공사와 KNN의 후원으로 각 1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올 부산국제광고제는 각 부문 수상자를 선정하고 지난달 28일 막을 내렸다.
'뉴웨이브'를 주제로 지난달 26일부터 사흘간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부산국제광고제는 내로라하는 국내·외 광고업계 전문가를 비롯해 2만7천여명의 관람객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특히 관람객 수가 지난해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해 국제적 광고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광고작품을 심사하는 본 행사 외에도 세계적인 광고전문가, 컴퓨터그래픽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한 광고 컨퍼런스를 통해 세계 광고계의 트랜드를 한 눈에 보여주기도 했다. 또 광고제 기관 해운대 해변에서 누구나 참여해 세계 각국의 광고를 보고,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비치 애드 나이트'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의 폭을 넓혔다. 무엇보다 참가비가 많이 드는 유명 광고제들과 달리 출품료를 받지 않는 등 문턱을 낮춰, 동유럽과 아프리카인들도 참가해 명실상부한 전 세계인이 즐기는 광고축제로 인정받았다.
총괄 심사위원장인 유진 청 오길비&매더 아시아퍼시픽 대표는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지난해보다 출품작 수가 67% 증가한 총 41개국 5천437편의 작품이 출품돼 세계적 수준의 국제광고제로서 위상을 보여줬다"며 "작품의 수준도 매우 높아 향후 부산국제광고제가 세계적인 광고제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0-09-0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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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1439호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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