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브리핑
- 내용
교통사고 줄이기 범국민대회
부산광역시는 지난 12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2009년 교통사고 줄이기운동 범국민대회'를 개최했다.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에 앞장서 온 교통안전 유공자를 격려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모범운전자연합회 등에 대한 국무총리 및 시장 표창 △10년 이상 무사고 운전자에 대한 표시장 수여 △교통사고 줄이기 결의문 채택 등으로 진행됐다.
`i-사랑카드' 사업설명회
i-사랑카드(보육전자바우처)사업의 부산·경남지역 사업 설명회가 지난 16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보건복지가족부와 ㈜한국보육시설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설명회는 부산·경남 보육시설 시설장과 종사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i-사랑카드 사업은 오는 9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며, 수요자 중심의 보육료 지원체계 개편을 위한 것이다. 정부가 기존 보육시설을 통해 지원하던 보육료를 `i-사랑카드'에 담아 아동 보호자가 직접 보육료를 결제하는 제도다.
영락공원 어르신 봉사활동
부산시설관리공단 영락공원사업단(단장 김태규)은 지역사회 공헌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인건강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영락공원사업단은 지난 12일 기장군 효성노인건강센터(원장 강호열)와 자매결연을 체결,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자주 방문하고 안부 전화도 드리기로 했다. 어르신들 생신을 챙겨 드리고 반찬과 일용품을 전달하는 등 후원 활동도 꾸준히 펼칠 방침이다.
아동복지시설 체육대회
제18회 부산 아동복지시설 체육대회가 지난 13일 기장체육관에서 열렸다. 부산지역 22개 아동복지시설의 어린이와 생활지도 선생님,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1천900여명이 참석했다. `푸른 꿈나무들 한마음축제'로 불리는 이번 대회는 아동복지유공자 및 봉사단체 표창, 모범 아동 청소년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 등 1부 행사에 이어 체육대회와 재능발표 등 2부 행사가 열렸다. 2부 행사에서는 `둘이 함께 달리기' 등 14개의 경기 종목을 펼쳤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9-06-1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76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