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브리핑
- 내용
-
[구정브리핑]
어린이합창단 단원 모집
중구, 초등학생 4월까지
중구(구청장 김은숙)가 어린이합창단의 창립 단원을 모집한다. 중구 어린이합창단은 지휘자 1명과 반주자 1명, 발성코치 1명, 합창단원 70명으로 구성되며, 오는 4월까지 중구에 살거나 중구에 있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합창단원을 모집한다. 지휘자는 4년제 대학 이상에서 음악을 전공한 사람을 대상으로 오는 3월까지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문의:중구 문화공보과(600-4064)
점심값 아껴 교복 지원
동래구, 695만원 전달
동래구(구청장 최찬기)는 직원들이 지난해 1년간 점심식사 때마다 아낀 돈 1천원씩을 기부하는 '천원 모으기 캠페인'을 벌여 모은 695만6천원을 어려운 학생과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동래구는 이 돈을 소년·소녀가장 14명에게 15만원씩 장학금으로, 저소득층 학생 8명에게는 25만원씩 교복비로 지원했다. 암 투병 중인 직원 2명에게도 50만원씩 격려금을 지급했다.
모래축제 '세계적 축제로'
해운대구, 해외작가 초청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해운대 모래축제를 세계화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세계적인 모래 조각가들을 대거 초청키로 했다. 해운대 모래축제에서 선보일 초대형 모래작품 제작에 세계적인 작가들이 참여해 세계가 주목하는 축제로 만들겠다는 것.
이를 위해 오는 6월 제5회 축제를 앞두고 네덜란드와 독일, 캐나다, 인도 등지의 유명 작가들을 섭외하고 있다.
찾아가는 한방 서비스
연제구, 경로당 등 방문
연제구(구청장 이위준)가 한방진료를 받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찾아가는 한방서비스'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펼친다. 한의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한방 서비스 진료팀이 오는 13일부터 홀몸어르신,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등을 찾아간다. 진료팀은 침, 뜸, 약 등 한방 처방, 보건교육 등 질 높은 각종 한방진료를 제공한다.
※문의:연제구 보건소(665-4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