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하철 고객만족도 1위
전국 철도·지하철 부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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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지하철 고객만족도 1위
전국 철도·지하철 부문서
부산교통공사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철도· 지하철 부문 전국 1위에 올랐다(사진은 지하철역에서 무료 건강검진 부스를 운영하는 모습).
부산교통공사(사장 안준태)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0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철도·지하철 부문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부산교통공사는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79점을 획득, 철도·지하철 부문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전체 56개 업종 239개 조사대상 기관 가운데 인터컨티넨털호텔, 삼성물산, 서울프라자호텔 등에 이어 7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철도ㆍ지하철 운영기관이 전제 조사대상 기관 가운데 10위 이내에 오르기는 1998년 이 조사를 시작한 이래 처음이다. 특히 부산교통공사는 이번 조사에서 전년대비 11.3%의 고객만족도 향상률을 기록, 고객만족 향상 우수기업 5위에 올라 서비스가 눈에 띄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