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행정서비스 2년 연속 '전국 으뜸'
한국표준협회 서비스품질지수 전국 1위 뽑혀
- 내용
-
부산광역시의 행정서비스가 2년 연속 '전국 으뜸' 평가를 받았다.
한국표준협회는 올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공공행정서비스 부문 평가결과 부산광역시를 1위 기관으로 선정했다. 협회는 지난 23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허남식 부산시장을 대신해 행사에 참석한 정낙형 정무부시장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부산시가 행정서비스 최고 기관으로 뽑힌 것은 365일 열린 민원실 운영으로 고객밀착형 행정서비스 제공, 민원 마일리지 도입으로 스피드 행정 서비스, 원스톱 지원체제를 갖춘 기업친화적 지원 서비스,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U-헬스를 이용한 양로원 및 요양원의 원격진료 서비스 등으로 품질 높은 공공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이다.
부산시는 신바람 나는 훌륭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신바람 3S(Smile, Speed, Satisfaction) 운동'을 펴며, 시민과 기업의 요구사항을 찾아서 해결해 주는 스피드 행정-현장중심 행정-성과중심 행정을 목표로 공공서비스를 펼쳐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개발, 해당 기관·기업의 제품·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의 서비스 경험에 따른 품질평가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지수를 나타내는 대표 지표이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9-2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3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