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브리핑
- 내용
-
[구정브리핑]
경성대 앞 '아름다운 거리'
남구, 11월까지 조성
남구(구청장 이종철)가 경성대 앞 거리를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로 조성한다. 남구는 지난 2일 구청 대강당에서 사업 대상 건물주와 업주 등 80여명을 초청,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는 경성대 앞 용소삼거리에서 부경대 방향 190m 구간으로, 69개 업소의 간판 280여개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탈바꿈한다. 남구는 시·구비 5억원을 들여 불법·불량간판을 올 11월까지 아름다운 간판으로 바꿀 계획이다.
※문의:남구 문화체육과(607-4073)
캐나다와 영어교육 협력
기장군, MOU 체결
기장군(군수 최현돌)이 캐나다 공립교육청과 '원전지역 영어특성화사업'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최현돌 기장군수는 지난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캐나다 램턴켄트교육청과 욕리전교육청을 방문,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는다. 기장군과 캐나다의 두 교육청은 국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원어민 강사 지원을 협의할 계획이다.
수정동 장애인복지관 기공
동구, 12월 완공
동구(구청장 정현옥)가 지난 3일 장애인들에게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장애인복지관 기공식을 가졌다. 수정동 767번지에 있는 장애인공동작업장을 복지관으로 만들기로 한 것. 장애인복지관은 총면적 1천244㎡, 지상 7층 규모로 물리치료실과 노래방, 목욕탕, 주간보호실, 직업재활실, 재활상담실 등을 갖춰 오는 12월 완공 예정. 동구는 복지증진을 위한 의료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앙로 중앙에 화단 조성
중구, 9월말까지 완공
중구(구청장 김은숙)가 중앙로 영주사거리에서 옛 시정 앞 1천62m 구간 중앙분리대에 화단을 조성한다.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막고 도시미관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것. 중구는 지난달 21일 중앙분리대 화단 조성공사를 시작해 화강석과 급수전을 설치하고, 꽃과 나무를 심어 오는 9월 말 완공할 예정이다. 중앙로는 중앙분리대에 화단이 들어서더라도 현행 왕복 8차로를 그대로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