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의정 브리핑
- 내용
-
제목 없음 시정·의정 브리핑
의원연구실 마무리 한창 빠르면 다음달 중 입주
부산시의회가 시의회 청사 앞쪽에 조성 중인 의원연구실의 마무리공사에 힘을 쏟고 있다. 의원연구실은 빠르면 다음달 중 입주 준비를 모두 끝내고 입주를 한다는 계획. 시의회는 이달 중 의원연구실에 응접세트와 책상, 가전제품 등 비품을 들이고, 안내 표지판을 제작해 설치하는데 이어 38실의 의원연구실을 의원들에게 배정키로 했다.
중학생 의회교실 운영 오는 21일 대회의실서
부산시의회는 오는 21일 오전 중학생 의회교실을 열어 학생들에게 의정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시의회는 이날 오전 중·서·동·영도·부산진·동래·남·북구 지역 87개 중학교 학생 대표 120명을 초청, 의회 홍보관 견학에 이어 본회의를 방청케 하고, 참여 체험형 모의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시 직원 직장교육
5급 이하 1천400명 대상
부산광역시는 오는 8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오전 9시30분부터 낮 12시, 오후 3시부터 5시30분 시 직원 직장교육을 실시한다. 대상은 시 본청과 시의회, 직속기관 및 사업소에 근무하는 5급 이하 직원 1천400여명.
직장교육은 대통령 주요연설 및 발표장면을 담은 50분짜리 DVD 시청에 이어 양내윤 유머경영연구소장의 '내 안의 잠든 즐거움과 열정을 깨워라', 조영근 선황마케팅연구원장의 '변화·실용·화합의 조직문화 만들기' 특강 등으로 꾸며진다.
공공도서관 운영체계 통일 시민이용 편리하도록 추진
부산지역 공공도서관의 서로 다른 운영체계가 통일돼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해진다.
부산광역시는 자치구·군과 교육청 등이 운영하는 공공도서관의 대출규정과 도서검색 체계가 서로 달라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를 통일하는 작업을 추진키로 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5-0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1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