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브리핑
- 내용
-
<구정브리핑>
수정초교 야간 개방 -동구, 조명 설치해
"수정초등학교로 밤 운동하러 오세요."
동구(구청장 정현옥)와 수정초등학교가 밤에도 조명시설을 설치해 운동장을 개방하고 있다. 동구와 수정초등학교는 인근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운동장 야간개방을 협약, 주민들이 저녁 틈새 시간을 이용해 조깅이나 걷기 같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것. 수정초등학교는 인근 주민들이 밤 10시까지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운동장과 화장실을 개방하고 있다.
"수영강 아름다워요" -해운대구, 체험교실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가 지난 22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수영강 체험교실을 열었다.
교육페스티벌 개최 -남구, 평생교육 소개
남구(구청장 이종철)가 '교육협력페스티벌'을 지난 26~27일 열었다. 이 축제는 교육양극화 해소와 사교육비 경감, 평생학습교육 네트워크 구축 등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육인적 자원벨트사업'의 성과와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 남구는 지난해 9월 교육부와 부산시로부터 29억원을 지원받아 부경대·경성대와 함께 저소득가정 자녀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힙합댄스 대회 -중구, 용두산공원서
중구(구청장 김은숙)가 다음달 5일 용두산공원에서 제10회 전국 힙합댄스 경연대회를 연다. 전국의 비보이 30여개 팀이 참가해 실력을 뽐내며, 대만의 힙합댄스그룹 '스트리트 소울'이 축하공연을 벌일 예정. 중구는 대상 1개 팀을 비롯 7개 팀에 트로피와 상금을 준다. 대상 팀은 오는 10월 일본 도쿄 신주쿠 일대에서 벌이지는 조선통신사 평화행렬 재현 행사에 참가해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