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브리핑>가족 함께하는 발명교실 -연제구, 28일 연산중서
- 내용
-
제목 없음 구정 브리핑>
가족 함께하는 발명교실 -연제구, 28일 연산중서
연제구(구청장 이위준)가 오는 28일부터 3일간 연산중학교 묘봉관에서 초등학생 및 학부모 180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에디슨 발명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간이 손난로와 라이트펜, 모형 비행기 만들기 등 실습 위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신청 25일까지.
※문의:연제구 총무과(665-4501∼4)
"행복한 가족 자랑해요" -동래구, 가족사진 공모
동래구(구청장 최찬기)와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삼순)가 가족사진을 공모한다. 행복한 가정의 모습을 통해 출산을 장려하고 가정의 중요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 가족의 소중함이 묻어 있고 다자녀·대가족·다문화가족·양성평등가족 등 특별한 추억을 간직한 가족사진을 오는 4월13일까지 접수한다. 출품작을 대상으로 심사를 벌여 금·은·동상을 뽑아 각 5∼30만원의 상금도 준다.
※문의:동래구 주민서비스과(550-4351∼4)
이즈모시 의원 남구 방문-두 도시 의원 의정 토론
남구의회 의원들이 지난 16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일본 이즈모시의회 의원들과 교류 기념식과 의정활동 비교토론을 가졌다. 이마오카 이치로 이즈모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7명은 이날 남구의회를 방문, 두 도시 의회간 교류 추진 활성화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남구의회를 방문한 일본 시의원들 모습.
자치센터 수강료 카드로-해운대구,현금영수증도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주민자치센터 수강료 카드결제를 도입한다. 이달 안으로 18개 전 주민자치센터에 신용카드 단말기를 설치, 다음달부터 카드결제가 가능토록 할 방침. 카드 결제는 각종 프로그램 수강료에 한하며, 국내 7개 전 신용카드사가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다. 현금으로 결제하는 수강자들에게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1-2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04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