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의정 브리핑> 임시회 인터넷 생방송
- 내용
-
제목 없음 시정·의정 브리핑> 임시회 인터넷 생방송
부산시의회는 175회 임시회 주요내용을 인터넷 생중계한다.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고, 알권리를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시의회는 23일 오후 2시 제175회 임시회 본회의를 인터넷 생중계하는데 이어 이번 임시회 기간 올 부산시 각 실·국과 주요 기관에 대한 업무보고와 안건심의 과정을 생방송한다. 시의회 홈페이지(council.
busan.go.kr)에 접속, 메인화면에서 `인터넷방송' 배너를 선택한 뒤 생방송 채널을 클릭하거나 바다TV(www.badatv.com)에서 의사진행 과정을 볼 수 있다.
종이컵 안 쓰기 시의회 동참
부산광역시가 자원절약과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사무실에서 1회용 종이컵을 퇴출시키기로 한데 이어 부산시의회도 이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시의회는 우선 이달 중 `자기 컵 갖기 운동'을 벌여 집에서 개인 컵을 가져다 사용하기로 했다. 또 다음달부터는 `민원 접대용 컵 갖기 운동'을 펼치며, 여러번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컵'을 제작해 각종 회의나 행사 때 종이컵 대신 쓰기로 했다.
부산적십자회비 모금 시작
부산광역시와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는 33억5천만원 모금을 목표로 2008년도 적십자회비 모금운동을 시작했다. 다음달 28일까지 40일 동안 전국 16개 시·도지사에서 일제히 펼치는 모금 운동은 세대주와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등이 모금 대상.기부 권장금액은 재산세 1만원 이상 가구주 1만원, 세대주 6천원, 개인사업자 2만원 이상, 법인 5만원 이상.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연말정산시 10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허남식 시장 적십자 특별회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명예회장인 허남식 부산시장은 지난 21일 오전 김영환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회장을 접견하는 자리에서 2008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허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재해구호 같은 사랑과 봉사실천에 노력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봉사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적십자회비 모금운동에 전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1-2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04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