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평생교육 요람' 꿈꾼다
전국 첫 중장기발전 계획 선포 … 전담부서 신설·조례 제정
- 내용
-
제목 없음 부산 `평생교육 요람' 꿈꾼다
평생학습진흥원 설립 전국 첫 중장기발전 계획 선포 … 전담부서 신설·조례 제정
부산이 평생교육의 요람을 꿈꾼다. 모든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것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평생학습권을 지원, 도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는 것이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12일 오전 시청에서 허남식 부산시장과 설동근 시교육감, 부산권 대학총장, 평생교육기관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을 선포했다.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을 마련한 것은 전국에서 부산시가 처음이다. 시와 시교육청은 선언문을 통해 "우리는 부산시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부산을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조성할 것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부산이 전국 처음으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을 선포,평생교육 요람도시 만들기에 나섰다.지난 12일 허남식 부산시장과 설동근 부산시교육감이 선언문에 서명을 하고 있다.
시와 시교육청이 함께 마련한 이 계획은 내년부터 2012년까지 5년간 추진한다는 계획.
지난 4월부터 169개 평생교육기관과 수강자, 시민, 전문가 등 7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마련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은 △평생교육 지원 시스템 선진화 △평생교육의 질 관리 △학습자 지원 시스템 구축 △평생교육 네트워크 강화 등 4개 분야, 73개 단위사업으로 이뤄져 있다.시와 교육청은 우선 산발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평생교육 관련 업무를 전담부서를 설치해 한 곳으로 모으고, 평생학습 관련 조례를 제정하며, 부산 평생학습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평생학습 진흥원을 설립키로 했다.
평생학습 포털 사이트 구축, 공공 도서관의 평생학습 기능 강화 등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11-1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94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