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 걷기운동으로 몸짱 되세요"
동래구, `오손도손 걷기' 프로그램 운영
- 내용
-
제목 없음 "8주 걷기운동으로 몸짱 되세요"
동래구, `오손도손 걷기' 프로그램 운영
동래구 주민 임환무(63·수민동)씨는 걷기 운동을 시작한지 8주 만에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등이 크게 향상되고 몸무게 2.2kg, 체지방 3.8%가 줄어들어 걷기 애호가로 변신했다.
동래구가 운영하는 걷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서다.
동래구(구청장 최찬기) 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의 걷기운동 생활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주 3회 30분 이상 걷기 운동을 하는 `오손도손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손도손 걷기'는 다섯명(오)이 손을 잡고 도시를 손쉽게 걷는 것을 일컫는 말로, 걷기 운동을 하고 싶어도 친구가 없어 망설이는 주민들을 위해 5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서로 격려하며 걷는 운동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온천천 일대와 사직운동장 등에서 주 3회 저녁 7~8시 걷기운동을 하고, 주 1~2회 워킹 전문강사로부터 현장지도를 받는다.
동래구 보건소는 참가자들에게 만보기를 빌려주고, 참가자들이 작성한 식사·운동일지를 검토해 바른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도 해 준다.
걷기운동 전 후 신장, 체중, 혈압,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혈당 검사를 실시해 운동의 효과를 당사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동래구 보건소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기 회원 80명을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기간 내 보건소 영양 상담실로 방문 접수하면 선착순으로 참가할 수 있다.
※문의:동래구 보건소(550-6776)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08-2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83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