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발전기획단 운영
연제구, 21세기 신경영행정 도입
- 내용
- 연제구청은 밀레니엄시대에 걸맞는 신경영 행정기법을 도입하기 위해 아이디어뱅크팀을 모집, 구정발전기획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구정발전기획단은 21C를 대비한 구정전략 개발과 주민편의 시책 등을 개발 연구하기 위해 설립된 것으로 행정개혁, 사회복지, 도시발전, 문화육성 등 4개반으로 편성 운영된다. 이에 따라 해당 분야별 5명의 우수직원을 선발, 각종 인사상 특전과 연구활동에 필요한 지원 하고 국내외 연수 등의 혜택을 줄 계획이다. 한편 기획단으로 선발된 아이디어뱅크팀은 주민편의 시책, 경영수익사업, 선진복지 시책, 교통환경 개선, 신문화 창조 등 21C 구가 추진해야 할 과제를 연구하게 된다. 조정회의에서는 연구결과를 종합 검토하고 우수제안을 채택, 해당 부서에 통보해 구정에 적극 반영토록 할 방침이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0-06-0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877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