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소식>
- 내용
-
제목 없음 사회단체 소식>
민주평통 평화통일포럼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지역회의(부의장 권영적)는 남북간 교류 확대와 통일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달 29일 부산시청에서 평화통일포럼을 열었다. 부산지역회의는 이날 포럼에 지난해 12월 자매결연을 맺은 전북지역회의 자문위원을 초청, 홍종길 부의장을 비롯한 40여명이 참석했다.
못골방범대 어르신 식사 대접
남구 대연5동 못골자율방범대(회장 김유동)는 지난 3일 대연5동 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어르신 200여명을 초대해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자연보호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자연보호부산협의회(회장 정한조)가 지난달 30일 부산시청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협의회는 올해 자연보호운동 활성화를 위해 `부산사랑, 자연사랑'을 구호로 정하고 산과 하천, 바다를 잇는 자연보호 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각 구·군협의회는 각자 1가지 이상 `자랑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KTX 지하화추진협 서명운동
동구 북항재개발·KTX철도지하화추진협의회(회장 홍순박)는 지난 한 달간 부산역광장에서 북항 재개발 관련 KTX 부산역∼부산진역 구간 지하화를 요구하는 서명운동을 벌였다. 협의회는 "북항은 친수공간과 철도기능이 조화롭게 개발돼야 하며 KTX 지하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부산진소방서 산불예방 캠페인
부산진소방서(서장 김준규) 부암119안전센터는 지난 4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식목일 및 한식을 맞아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우렁각시회 징용노인과 나들이
동래구 안락1동 우렁각시봉사회(회장 권옥례)는 지난 4일 일제시대 강제징용 어르신 36명을 부산으로 초청, 시내 관광 행사를 가졌다. 이 어르신들은 일제시대 때 러시아 탄광촌으로 강제 징용돼 힘들게 살아오다 귀국한 70세 전후의 고령자들. 우렁각시봉사회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나들이행사를 벌이고 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04-1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64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