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공기업 경영대상 잇따라
부산도시공사 대통령 표창 /부산환경공단 프런티어 경영대상
- 내용
-
제목 없음 부산 공기업 경영대상 잇따라
부산도시공사 대통령 표창
부산도시공사(사장 이상원)가 뛰어난 경영혁신 성과를 인정 받아 지방공기업 경영대상으로 대통령 표창과 상금 1천만원을 받았다.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지난 15일 열린 제4회 지방공기업의 날 기념행사에서다. 행정자치부와 한국경제신문사, 한국자치경영평가원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박명재 행자부장관, 허남식 부산시장, 이계민 한국경제신문 주필, 김광진 한국자치경영평가원장, 전국 공기업 임직원 등 450여명이 참석했다. 지방공기업의 경영혁신 의지를 다지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서 부산도시공사 등 3개 기관이 경영시스템 효율화와 새로운 노사문화 창출, 고객만족 서비스 강화 등 경영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부산환경공단 프런티어 경영대상
부산환경공단(이사장 김윤곤)이 2007 대한민국 프런티어 경영대상에서 환경경영 분야 대상을 받았다.부산환경공단은 지난 15일 한국일보가 주관하고 산업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한 이 상을 시설운영과 공단경영 전반에 높은 평가를 얻어 받았다.특히, 경영 내실화를 통한 환경관리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2001년 전사업장에 국제 표준 규격 ISO14001(환경경영체제)을 통한 선진적 친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전사적 시설물관리제도 도입(TFMS), 전 시설물에 대한 전산화된 이력관리와 UIS(도시기반정보시스템)를 이용한 하수관로의 과학적인 점검 등 환경기초시설 운영분야에서도 선도적 경영성과를 인정 받았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02-2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57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