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행정 고객만족 ‘전국 최고’
한국능률협회 선정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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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없음 부산시 행정 고객만족 ‘전국 최고’
한국능률협회 선정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부산광역시가 한국능률협회 주관 2006년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서비스혁신 리더십 부문 최우수 기관에 뽑혔다. 부산시가 펼치고 있는 선허가 후보완제, 민원처리기한 대폭 단축, 기업사랑운동 등 시민 위주 고객만족 행정이 전국 최고라는 것이다.
한국능률협회는 올들어 부문별 65개 기업과 기관으로부터 공적서를 받아 1차 서류, 2차 현장, 3차 종합심사를 통해 부산시를 고객서비스혁신 리더십 부문 최우수 기관에 선정, 지난 14일 서울 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시상했다.한국능률협회는 고객만족을 최고 가치로 치는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1993년부터 매년 고객만족 경영성과가 우수한 기업과 기관을 뽑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14회째다.
부산시는 ‘행정의 모든 기준은 시민’이라는 고객만족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시민과 기업의 요구사항을 찾아서 해결하는 현장행정과 스피드 행정을 적극 추진하고, 전국 최초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기업인을 예우하는 풍토조성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모든 민원에 ‘선허가 후보완제’를 도입해 신속한 업무처리를 해왔으며, 반복민원과 시민의 요구사항을 해결할 때까지 관리하는 고객관리시스템(CRM)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도입한 점 등도 다른 지방자치단체가 본받을 만한 선진 행정이라는 평가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6-11-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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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124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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