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시민 위주로 개선
- 내용
- 부산광역시는 법·규정 등 제도 미흡으로 일어나는 시민불편사항을 찾아 적극 고쳐나가는 ‘2006년도 민원·제도개선’ 추진에 나선다. 시는 먼저 민원·제도개선 추진체계 구축을 위해 ‘과제발굴-분류-처리-제도개선-사후관리’를 시스템의 주 내용으로 오는 12월까지 고객관리 시스템 및 민원·제도개선 시스템을 구축, 내년 1월부터 서비스를 실시키로 했다. 이에 앞서 제도개선 과제 발굴 모니터단, 시민참여, 제도개선 동아리 등을 통해 시민불편사항을 적극 찾아낸다는 계획. 시는 찾아낸 개선 과제를 자체 해결 하거나, 민원조정위원회 상정 과제, 중앙건의 과제 등으로 분류해 부산은 물론 전국적인 차원에서 민원 업무의 고객중심 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6-05-1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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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121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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