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함께 힘 모아요
월드엑스포 유치 총력 … 관광·휴양지 넘어 세계인 축제 부산에서 … 50만 개 일자리 창출·61조 원 경제 효과 … 대한민국 미래 희망
- 내용
  - 김건희 | 2030부산월드엑스포 대학생 서포터즈 
 2030부산월드엑스포 대학생 서포터즈로 위촉되면서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는 물론 엑스포 유치 캠페인, 교내 동아리 공연과 연계한 홍보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2012년 여수 엑스포와 2015년 순천만 정원 엑스포는 세계 각국의 수많은 기술과 첨단 문명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축제였다. 이에 발맞춰 2030부산월드엑스포는 약 200개 국이 참가하는 최첨단 기술과 공연의 장이 펼쳐진다. 특히 5천50만여 명의 내·외국인들이 방문하는 인류 공존과 번영의 큰 잔치가 될 것이다. -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해서는 2023년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전인 2022년 실사단 방문 때에 많은 부산시민들이 하나가 되어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012년 여수엑스포 개최 성공의 주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실사단 방문 때 하나가 된 여수시민이 심사위원들을 감동시킨 것이었다고 한다. - 앞으로 3년이다. 2023년까지의 시간은 결코 준비과정에서 긴 시간은 아닐 것이다. 유치 과정에서 시민의 동참 없이 부산시와 정부의 힘만으로 성공은 힘들다. - 지금 부산은 청년들의 일자리가 부족하고 해마다 십 만명 규모로 인구가 줄어드는 위기에 봉착해 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부산시는 미래세대에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제시해줄 엑스포를 개최함으로써 청년이 일할 수 있고,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그런 만큼 우리 삶의 터전을 크게 성장시키려면 온 시민이 한마음으로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부산시민의 공감대 형성과 유치 의지를 모으는 활동을 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다.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2016년 100만 서명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해마다 열리는 국제콘퍼런스와 범시민유치위원회 총회에 참가해 엑스포의 주역이 될 청년세대의 의견을 나타내 왔다. 또한 엑스포 주제공모전, UCC 공모전 등 각종 경진 대회에 참석해 왔다. -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일상 생활 속에서 대면하는 엑스포 홍보활동은 어렵지만 금년 상반기에도 SNS를 이용한 홍보 활동을 적극 펼쳐왔다. 엑스포 응원 메시지 달기, 퀴즈 이벤트 등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엑스포 유치 활동은 현재 진행형이다. - 하반기에도 우리 2030세대인 젊은 세대들이 주축이 되어 엑스포 유치를 위한 각종 캠페인, SNS를 통한 일상 생활 속 엑스포 알리기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다. 서포터즈 뿐만 아니라 범시민의 공감대와 유치 의지로 월드엑스포 부산유치가 더 이상 막연한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길 기원한다. 
- 작성자
- 김향희
- 작성일자
- 2020-08-0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202008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