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주묻는 질문

목록내 검색

7건 (1/1page)

  • 질문 7.문화교실 수강신청 방법은?
    • 답변

      1.부산광역시 통합예약 홈페이지(http://reserve.busan.go.kr) 접속

      2.회원가입 후 로그인 ☞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대리 수강 불가)

      3.[강좌/교육] - [여성문화회관] - [강좌선택] - [신청(예약가능)]

      -[결제(카드결제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 - 완료

      ※ 자세한 절차는 공지사항 참조

  • 질문 6.수강취소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부산광역시 통합예약 홈페이지(http://reserve.busan.go.kr) 접속

      [마이페이지] - [강좌/교육] - [결제취소] (수강료 환불은 취소 신청 후 7일 정도 소요됩니다. )

      ※ 자세한 절차는 공지사항 참조

      *취소시기별 환급금액

      취소시기별 환급금액
      구분 반환사유발생일 반환금액
      제5조제1항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이 불가능 하거나 취소 또는 정지된 날 납부한 수강료 전액
      제5조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강개시 전 납부한 수강료 전액
      총 수강시간의 1/3 경과 전 납부한 수강료의 2/3 해당액
      총 수강시간의 1/2 경과 전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총 수강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아니함
      수강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강개시 전 납부한 수강료 전액
      수강개시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수강료(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 수강시간은 수강료 징수기간 중의 총 수강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강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질문 5.놀이방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신청 하나요?
    • 답변

      우리회관에서는 수강생 분들이 수업을 받으시는 동안 자녀를 돌봐드립니다.
      이용대상은 만24개월~만5세 취학전아동이며, 이용시간은 10:00~18:00입니다.

      2. 신청방법은 수강 중 1층 사무실에서 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문의 320-8348, 8354)

  • 질문 4.문화교실 수강생 우선접수란?
    • 답변
      ○ 우선접수 - 각 과목당 40%(자원봉사자 20%포함) 이내 선착순 모집하여 우선수강 혜택 부여 ※ 중복대상자도 1세대 1인 1과목만 가능 ○ 대 상 자 ①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또는 한부모가족지원법 보호대상자 ☞ 취·부업 과목(★), 무료 ②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그 가족, 장애인 복지법에 따라 등록한 장애인중 3급 이상의 장애인 및 이를 부양하는 자 ☞ 무료 ③ 2000년 이후 출산으로 자녀가 3인 이상이 되는 가정에 속한 자 ☞ 무료 ④ 여성문화회관 자원봉사자 및 후원회원(복지지원담당 확인) ☞ 유료 · 자원봉사자로 신규등록 후 1년 경과자 · 최대 연간 3회로 제한(교육기수 기준) · 직전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이수한 자로서 직전 3개월 봉사시간 18시간 이상(예술봉사단은 24시간 이상) · 후원회원 중 전년도 회비 완납 (월5,000원,12개월)자에 한하여 익년도 1회 우선수강 혜택부여(교육기수 기준) ⑤ 교육체험사례 당선자(1년 이내 1회) ☞ 유료
  • 질문 3.문화봉사숙련반은 무엇이며, 신청자격은?
    • 답변

      ① 숙련반은 우리회관 정규반을 수료하고 보다 수준높은 기술을 배우기 위해 개설된 반이며 숙련반에서 배운 기술을 반드시 봉사활동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신청자격은 정규반, 숙련반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와 일반여성 중 해당분야에 탁월한 소질이 있는 자입니다.

  • 질문 2.문화교실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까?
    • 답변

      ① 우리회관 문화교실 운영은 여성들의 자아실현을 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대상은 우리시 거주 만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직장인을 위하여 야간반 및 특강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야간반 및 특강반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질문 1.예식을 올리려면 절차와 비용은 어떻게 됩니까?
    • 답변

      1. 여성문화회관 예식장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으며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예식홀과 전통향기가 가득한 폐백실, 신부대기실과 드레스실을 갖추고 있으며, 드레스와 폐백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신청절차는 먼저 우리회관을 직접 방문하셔서 예식장운영에 관한 안내를 받은 후 시설사용 허가신청서를 작성하고 시설사용허가결정이 나면 시설사용료를 납부하고 시설사용허가서를 교부 받은 후 예식장을 사용하면 됩니다.

      3. 시설사용료는 약 150,000원(냉난방비포함)이고 드레스와 폐백복 및 부대소모품(방명록, 양초, 장갑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 예식 진행 및 회관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한복, 폐백음식, 비디오,사진촬영, 신부화장, 턱시도, 주례, 부케, 코사지, 피아노반주자, 예식도우미 등은 사용자가 준비해야 합니다.

      4. 혼인식순은 개식→혼주님 화촉점화→신랑신부입장→신랑신부 맞절 → 혼인서약 →성혼성언문 낭독→주례사(15분이내)→신랑신부 내빈께 인사→신랑신부행진→폐식 → 사진촬영 → 폐백 →사진촬영순으로 진행되며, 현대혼례, 폐백포함하여 1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시간은 다음 예식을 위해 꼭 엄수하여 주셔야 합니다.

      5. 건전한 혼례문화정착을 위하여 이벤트성 예식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성 예식에는 폭죽, 드라이아이스, 케이크 절단, 비누방울 등이 해당되며 회관의 시설물을 훼손할 수 있고, 예식시간을 지연시켜 다음 예식 진행에 차질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금지하고 있습니다.

      6. 저렴하고 알뜰하게 예식을 올리고 싶은 분은 여성문화회관 예식장을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XML

자료관리 담당자

관리팀
김동석 (051-320-8311)
최근 업데이트
2017-03-17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