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역 2번 출구 부근 인라인스케이트장은 X-스포츠를 즐기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간이며, 인라인 외 스케이트보드 등 다른 종류의 롤러스포츠를 즐기는 시민들도 방문하는 공간입니다.
불편사항 .1 바닥 균열이 심하고 경사가 기울어져 있어, 이용 중 낙상 사고가 우려됩니다. 2. 바닥 소재가 노후화되어 온천천 범람 시, 부산대역 인근 농구장 바닥처럼 강물로 흘러들어가 수질오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며, 3. 노후화 시 재보수를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하므로, 바닥 소재를 동래역 인근 분수대 광장처럼 화강암 타일 또는 아스팔트로 바꿔 재보수할것을 제안합니다.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사업위치
동래구
사업내용2
X스포츠시설 보수 및 신설을 통한 시민들의 체육활동 증진에 기여
사업효과
기대효과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즐기는 것은 주민들의 정서적 육체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훌륭한 체육 공간과 시설을 마련한다면 관광명소 못지 않게 시민들을 매료시킬 수 있는 부산이 될 것입니다.
부산시 내 X스포츠를 즐기기엔 제약된 공간이 많습니다.
2025년 2월 1일부터 영화의 전당에서 행인들의 안전 보호를 이유로 각종 X스포츠 이용을 하지 못하도록 금지하였지만, 정작 사용 가능한 X 스포츠시설은 노후화되어 있거나, 접근성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에 청소년들은 이용이 금지된 영화의전당에서 규칙을 어기고 여전히 위협적으로 자전거를 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근 시민들의 지속적인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다른 X스포츠시설 이용 시민들은 X스포츠 이용 공간을 찾아 헤메고 있거나 이용 빈도가 줄어든 상황입니다.
실제 X스포츠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 23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91%가 영화의 전당 X스포츠 시설 이용 금지 이후로 X스포츠 시설 개선 및 확보에 대한 필요성을 체감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필요시 추가적인 설문자료도 제출가능합니다.)
기존의 X스포츠 시설을 개선하거나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은 지역에 관련 시설을 신설한다면, X스포츠를 이용하지 않는 일반 행인들의 안전도 보장할 수 있을 것이고, X스포츠 시설을 사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불편함도 해소할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