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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정보

작성자
김지훈
거주지
부산진구
작성일
2025-03-27

제안사업

카테고리
시정참여형
제목
부산시 영어 슬로건 변경
내용

"Busan is good" 뜻이 모호하고 적절하지 않음.

"부산이라 좋다"의 부산시 슬로건의 영문명 "Busan is good"은 매우 어색한 표현인 것 같습니다.

"good"이 조어라는 것은 알고 있으나 맥락상 busan is good은 "부산은 그저그래, 부산 나쁘진 않지" 이런 의미로 해석됩니다.

부산이라 좋다의 명확한 뜻을 외국인들에게 어필하려면 영어슬로건을 다시 만들어야 할 듯 합니다.

"Busan is the best" "It's good. It's Busan"

사업내용(변경)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사업위치
전체
사업목적(변경)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검토자 연락처
검토부서
검토결과
부적합
검토의견
□ 검토내용
○ 슬로건의 ‘good’은 단순히 ‘좋다‘의 의미를 넘어서 부산이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Global), 개방적인(Open), 특색있는(Original), 역동적인(Dynamic) 특성을 담고 있음.
○ 부산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340만 부산시민을 대표하는 시민참여단(340명)과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11명)의 의견과 자문을 바탕으로 도출되었음.
○ 슬로건 문구 선정에는 키워드 공모전, 슬로건 공모전, 시민 선호도 조사 등의 과정에서 4만여 명의 시민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심벌마크와 브랜드 슬로건 디자인 선정에는 6만여 명의 시민 참여가 이루어졌음.
○ 슬로건 최종 후보 3안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 결과,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이 가장 많은 득표를 받았으며, 부산 도시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산의 새로운 슬로건으로 결정되었음.
○ 브랜드 슬로건은 「부산광역시 도시브랜드 관리 및 가치 제고에 관한 조례」에 따른 부산광역시의 공식 상징물로 2023년 리뉴얼된 슬로건을 변경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사업으로 부적정함.

분과위원회 심사결과/민관숙의 결과

소관기관
심사결과
검토의견
/민관숙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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