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공공기관이나 보험.카드.은행등의 고객센터전화가 대부분 유료입니다.
이는 민원인들의 접근을 제한히는 효과가 큽니다.
따라서 이를 전면081....이나 무료화하여 국민들의편의진을 꾀함이 옳아보입니다.
부산시가 먼저시행하여 모범이되엇으면합니다.
예산도 크게들지않으리라봅니다.
사업내용(변경)
분야
행정문화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사업위치
사업목적(변경)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검토자 연락처
검토부서
검토결과
부적합
검토의견
□ 검토내용 ○ (제안내용) 부산시 대표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080등 수신자부담 전화번호로 변경하여 민원인의 전화 편익 제공
○ (검토결과) 부산시 120 대표전화는 정부 대민서비스 혁신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민원접근성 편의를 위해 공통전화번호로 운영 중에 있어 무료화 전환 제안 미수용 사유 : 특수번호 변경 불가 및 무료화에 따른 예산 과다 소요 - 080 수신자부담 번호는 전화번호 접근성 낮고, 별도 이용료 추가 발생 ※ 080 수신자부담 번호 사용시 소요예산 산출 2,000건(1일)×22일×12개월×200원(휴대폰 1통화) = 105,600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