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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정보

작성자
김용삼
거주지
해운대구
작성일
2024-02-21

제안사업

카테고리
시정참여형
제목
전화편의
내용
현재 공공기관이나 보험.카드.은행등의 고객센터전화가 대부분 유료입니다.
이는 민원인들의 접근을 제한히는 효과가 큽니다.
따라서 이를 전면081....이나 무료화하여 국민들의편의진을 꾀함이 옳아보입니다.
부산시가 먼저시행하여 모범이되엇으면합니다.
예산도 크게들지않으리라봅니다.



사업내용(변경)
분야
행정문화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사업위치
사업목적(변경)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검토자 연락처
검토부서
검토결과
부적합
검토의견
□ 검토내용
○ (제안내용) 부산시 대표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080등 수신자부담 전화번호로 변경하여 민원인의 전화 편익 제공

○ (검토결과) 부산시 120 대표전화는 정부 대민서비스 혁신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민원접근성 편의를 위해 공통전화번호로 운영 중에 있어 무료화 전환 제안 미수용
󰁾 사유 : 특수번호 변경 불가 및 무료화에 따른 예산 과다 소요
- 080 수신자부담 번호는 전화번호 접근성 낮고, 별도 이용료 추가 발생
※ 080 수신자부담 번호 사용시 소요예산 산출
2,000건(1일)×22일×12개월×200원(휴대폰 1통화) = 105,600천원

분과위원회 심사결과/민관숙의 결과

소관기관
심사결과
검토의견
/민관숙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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