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관련 인감증명서 및 등기부등본 발급을 위해서, 정관신도시에서는 양산 또는 기장군청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1시간이상 소요되고, 자차 이동에도 30분 20km 이상의 시간 및 비용이 소모됩니다.
양산시에서는 웅산 출장소에 무인발급기를 설치하여 시민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부산시 기장군에서도 기업체가 많은 정관신도시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발급기 설치를 진행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업내용(변경)
분야
행정문화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사업위치
사업목적(변경)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검토자 연락처
검토부서
검토결과
부적합
검토의견
○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법인인감증명서 등 법인민원서류 3종 발급)는 대법원 법원행정처의 승인을 받아야 설치 가능함. ※ 기장군청 종합민원실 내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 2023.5월 법원행정처 승인 요청 후 보안성 검토 작업 등을 거쳐 2024.1월 설치 완료함. ※ 현재 부산시 내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 설치 된 구·군은 기장군 포함 6개에 불과함. ○ 2024.1.28.이후 공공기관에 도입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장애인 편의 설비가 제공되어야 하는데 현재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는 장애인 편의 기능이 제공되지 않음. (장애인차별금지법시행령 참조) - 법원행정처 문의 결과, 현재 장애인 편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기기 개발 중으로 기기 개발에 2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기 개발 완료 전 설치 요청 건 승인 불가 예정이라고 함. ○ 장애인 편의 기능 제공 대법원통합무인발급기 기기 개발 완료 이후 발급수요, 이용빈도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도입 여부 검토하겠음.
분과위원회 심사결과/민관숙의 결과
소관기관
심사결과
검토의견 /민관숙의 결과
댓글달기 (총 1건)
heyumflower
2024-04-19 14:20:51
내용
정말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정관이 교통편이 열악한 도시라는 이미지를 벗어 나기 위해서는 이러한 불편한 서비스를 개선하여 외부로 나갈 일이 없도록 만들면 훨씬 살기 좋은 도시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