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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정보

작성자
노용남
거주지
동래구
작성일
2023-03-31

제안사업

카테고리
지역참여형
제목
동래구 사직종합사회복지관 또는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요청
내용

12시~1시 주민센터는 점심시간 휴무제로 업무를 중단하므로 서류발급 등에 불편함

또는 그 시간대를 피해서 시장상인 및 주민들이 주민센터를 방문하더라도 대기 줄이 길어 시간이 많이 소요됨

동래구에 온천, 수안, 안락지역에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있는데

사직쪽에는 1군데도 없음

점심시간과 공휴일에도 서류를 발급할 수 있도록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나 사직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줬으면 함

사업내용(변경)
분야
기획행정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27,700,000
사업위치
동래구
사업위치2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사직종합사회복지관
사업목적(변경)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전온영
검토자 연락처
051-888-1464
검토부서
통합민원과
검토결과
적합
검토의견
□ 구군 검토내용
○ 사직지구에는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된 곳이 없는데, 사직2동행정 복지센터는 대단지 아파트 및 전통시장에 인접한 곳으로 유동 인구와 상인들이 많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요청이 있는 지역임
○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시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 관련 업무 공백으로 인한 민원인 불편 최소화 및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발급 가능하여 민원 서비스 만족도 제고

□ 지원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2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2조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이용한 민원문서의 발급)

□ 적정사업비 : 27,700천원

□ 산출내역
○ 무인민원발급기 2,200만원, 방화벽장치 400만원
○ 전기공사 100만원, 네트워크 공사 70만원

□ 사업효과
○ 유동 인구와 대단지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무인민원기 설치 시 이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에 따른 업무 공백 해소
○ 각종 제증명 서류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발급 가능하여 민원인 편의 제고
○ 민원창구 발급보다 수수료가 저렴하여 민원인 비용 효용성 증가

□ 시 검토내용
○ 구·군 소관부서 검토의견 적정

□ 구군 위원회 심의결과 : 부서 검토의견 적정
○ 개별사업 한도액 초과분에 대해서는 사업규모 축소 및 구비 지원 검토 100백만원으로 조정

분과위원회 심사결과/민관숙의 결과

소관기관
심사결과
검토의견
/민관숙의 결과

댓글달기 (총 1건)

조**
2023-08-08 11:39:06
내용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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