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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정보

작성자
변명자
거주지
동래구
작성일
2023-03-31

제안사업

카테고리
지역참여형
제목
사직3동 등기부등본 발급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내용

점심시간 휴무제 실시로 무인민원발급기계 찾는 주민이 많고, 타서류와 함께 등기부등본도 필요하다는 민원이 많음

등기부등본 발급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가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되면 행정업무처리 신속성과 함께 주민편의도 제고될 것이라 생각함

사업내용(변경)
분야
기획행정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27,700,000
사업위치
동래구
사업목적(변경)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전온영
검토자 연락처
051-888-1464
검토부서
통합민원과
검토결과
적합
검토의견
□ 구군 검토내용
○ 사직지구에는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된 곳이 없어 신규 설치 시 민원인에게 편의 제공 가능함
○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시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 관련 업무 공백으로 인한 민원인 불편 최소화 및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발급 가능하여 민원 서비스 만족도 제고

□ 지원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2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2조(무인민원발급창구를 이용한 민원문서의 발급)

□ 적정사업비 : 27,700천원

□ 산출내역
○ 무인민원발급기 2,200만원, 방화벽장치 400만원
○ 전기공사 100만원, 네트워크 공사 70만원

□ 사업효과
○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으로 행정적 편익을 도모하고, 주민들에게 보다 더 편리한 각종 제증명 민원을 발급 할 수 있도록 함
○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에 따른 업무 공백 해소
○ 민원창구 발급보다 수수료가 저렴하여 민원인 비용 효용성 증가

□ 시 검토내용
○ 구·군 소관부서 검토의견 적정

□ 구군 지역위원회 심의결과 : 적정
○ 동래구 주민참여 분과위원회 의결 결과 예산 및 사업 검토 의견 적정

분과위원회 심사결과/민관숙의 결과

소관기관
심사결과
검토의견
/민관숙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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