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와 하단오일장이 위치해 있는 하단오거리는 유동인구가 많습니다.
대학가와 유흥가 밀집지역인 하단오거리에 예술과 문화가 숨쉬는 '젊음의 거리'가 있습니다.
유흥가와 술집 등이 밀집된 지역이라 밤엔 성인들의 흡연 및 외설적인 간판들로 인해 불편함을 느낍니다. 거리에는 담배꽁초와 전단지 같은 쓰레기 등으로 지저분합니다. 담배꽁초 투기가 빈번한 상가 골목에 담배꽁초 전용 쓰레기통을 설치하여 흡연자들의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예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분야
환경분과
사업시작일자
2022-06-01
~
2022-09-01
소요예산
₩1,500,000
사업위치
사하구
사업내용2
대학가와 유흥가 밀집지역인 하단오거리에 예술과 문화가 숨쉬는 '젊음의 거리'의 환경개선을 하여 거부감과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만들기. 상가 앞에 담배꽁초 전용 쓰레기통이 없어 흡연자들이 주변 거리에 아무렇게나 담배꽁초를 투기하여 미관을 저해하며, 비흡연자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있음. 환경개선 후 다양한 문화시설을 늘려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을 늘리는 것이 사업목적입니다.
젊음의 거리라고 불리지만 유흥업소 및 술집이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담배꽁초 쓰레기통을 각 구간별 100-200M 간격으로 설치하여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예방하면 깨끗한 거리를 조성할 수 있으며, 지역 상권도 활성화 시킬 수 있음 -담배꽁초 쓰레기통이 자연스럽게 흡연자들의 시야에 들어오면, 무분별한 흡연피해를 줄일 수 있음
사업효과
담배꽁초 쓰레기통을 각 구간별 100-200M 간격으로 설치하여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예방하면 깨끗한 거리를 조성할 수 있으며, 지역 상권도 활성화 시킬 수 있음 담배꽁초 쓰레기통이 자연스럽게 흡연자들의 시야에 들어오면, 무분별한 흡연피해를 줄일 수 있음 하단오거리의 환경을 개선하여 주민들이 문화적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아니라, 상권도 활성화 시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