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 자살율은 높은 편으로, 자살예방에 대한 시책이 부족합니다.
힘든시기는 살면서 누구가 역게되지만, 사회적 인식과 편견으로 드러내지는 못합니다.
힘이되는 문구하나,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문구를 시민공모로 선정하여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육교 현판 16개구군*300천원*4회=20,000천원
사업내용(변경)
우연히, 지나가다 한줄기 공감이 되는 문구로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희망을 갖게 함
분야
복지분과
사업시작일자
2023-01-01
~
2023-12-31
소요예산
₩20,000,000
사업위치
전체
사업목적(변경)
사업내용2
우연히, 지나가다 한줄기 공감이 되는 문구로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희망을 갖게 함
사업효과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부여로 자살예방 효과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검토자 연락처
검토부서
검토결과
부적합
검토의견
□ 검토내용 (건강정책과 888-3341)
○ 자살예방 시민인식개선 및 공감 문구 선정 관련 부산시는 시민 대상 “괜찮니”를 핵심 문구로 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정신건강증진 관련 시민공모전을 기 시행해오고 있는 등 유사홍보사업을 운영하고 있음 ※ “괜찮니?” - 한마디의 말로 시작된 작은 관심이 자살예방의 시작이며 희망 및 위로를 주는 공감 문구 ○ 시민 대상 자살예방 인식개선 홍보 온․오프라인으로 추진하고 있음 ‣ 오프라인 : 자살예방 홍보 영상을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공공시설 등) 전광판 등에 상시 송출 및 구․군별 현수막 활용 게시 ‣ 온라인 : 구․군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SNS) 활용한 이벤트 진행 ○ 육교, 교량 등을 이용한 자살예방 홍보가 오히려 역효과를 발생하여 극단적 선택지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타 시도에서는 설치를 자제하는 추세임. ○ 검토결과 : 건강정책과 추진사업과 유사하여 부적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