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진행사항(정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투표자 추첨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참여자 대상 추첨 및 상품지급

2. 수집/이용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연락처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지급 대상자 상품 지급 완료 즉시. (최대 2개월)

신청자 정보

작성자
이미연
거주지
북구
작성일
2021-03-31

제안사업

카테고리
시정참여형
제목
연산교차로, 서면교차로 노면 색깔 유도선 설치
내용

연산교차로와 서면교차로는 부산 시내 도로 중 교통사고 발생 위험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꼽힐 정도로 차량 통행량이 많은 것뿐만 아니라 연산 교차로는 8차선의 중앙대로와 6차선의 월드컵대로가 교차하고, 4차선의 고분로와 반송로가 연결된 6지형, 서면 교차로는 8차선의 중앙대로와 8차선의 가야대로, 4차선의 새싹로와 서전로가 교차하는 5지형의 교차로이기 때문에 많은 차선들이 얽혀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가 차선을 혼동하여 사고가 발생하는 일을 줄일 수 있도록 노면 색깔 유도선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분야
교통분과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0
사업위치
전체
사업상세위치
부산 연제구 연산동 연산교차로 /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교차로
사업목적
제안 사업 추진 필요성
- 연산교차로와 서면교차로는 부산 시내 도로 중 교통사고 발생 위험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 5년간 대물 피해 환산법(EPDO)지수가 연산교차로는 633점 서면교차로가 417점으로 높은 위험도를 갖고 있다.
- 연산교차로와 서면교차로는 상습 정체 구간이며, 노면 색깔 유도선을 도입하면 정체를 조금이나마 완화 할 수 있다.
어떤 편의를 제공하는지 작성
- 노면 색깔 유도선이란 도로에서 색상으로 차량을 유도하는 장치이다. 현재 도입되고 있는 노면 색깔 유도선의 사례를 인용하자면 우회전 시에는 분홍색 선을, 좌회선 시에는 초록색 선을 따라 운전하면 된다. 이를 통해 목적지가 각자 다른 차량이 도로 위에서 마찰 없이 운전을 유도할 수 있게 된다.

댓글달기 (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