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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정보

작성자
권효인
거주지
수영구
작성일
2021-03-31

제안사업

카테고리
지역참여형
제목
니 입맛대路
내용

○ 개요: 청년층을 타겟으로 한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관광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통한 청년 직무 향상 및 관광 수요 증가 
○ 대상: 부산광역시 거주 청년으로 구성된 3팀 (1팀당 3인 ~ 5인)
○ 내용
 - 청년 해운대 음식 테마지도 제작 교육 및 멘토링

분야
관광해양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60,000,000
사업위치
전체
사업상세위치
또는 해운대구
사업목적
○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청년에게 주체적이고 자발적인 커뮤니티 자율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이루어 나가는 과정 기반 제공

○ 인스타그래머블을 통한 부산 관광 수요 증가
: 부산 소셜빅데이터 결과에 따르면, 여행객 스스로 만들어 내는 화제성 콘텐츠, 즉 인스타그래머블이 부족함. 또한, 2019년 인스타그램 기자간담회에 따르면 하루에 여러 차례 인스타그램을 이용한다고 답한 이용자를 연령대별로 나눈 결과, 18-24세, 25-34세 집단에서 각각 57%, 54%로 가장 높게 나타남.
이 수치를 통해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SNS를 자주 접하고 이용하는 2030세대가 제작한 관광 음식 테마 지도는 부산의 인스타그래머블 요소를 충족하는 효과 예상할 수 있음.

○ 코로나 19로 인한 부산 소상공인 매출 감소
부산연구원 경제동향 분석센
터의 코로나 19 관련 업계
피해, 애로 사항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산 숙박, 음식점업
매출은 지난해 매출액과 비
교해 55.7% 급감함. 또한,
2020년 8월 부산 시민들의
소비동향에 따르면 신용카드
사용액이 1조 7,108 억원으
로 4.9% 감소하였으며, 음식/
숙박업은 -21.7%가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음. 본 사업을 통해 부산 관광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연적
으로 부산의 음식점업 매출이 증가하는 경제 효과를 기대함.

○ 부산 관광MICE 유관기업에서 원하는 인재 채용으로의 연계 가능
(사)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가 실시한 부산 관광·MICE 유관기업 신규 인력의 필요 직무능력(소양)조사 결과 1,2 순위는 컴퓨터 활용과 디자인이 차지함. 본 사업은 팀 별로 관광지도 제작이 이루어지므로, 커뮤니케이션, 기획력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일러스트 교육을 통한 지도 제작으로 컴퓨터 활용, 디자인 능력 향상을 예측함. 이러한 직무능력(소양)의 발달을 통해 부산의 관광·MICE 유관기업에서 원하는 인재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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