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요리연구, 스토리텔링, 푸드스타일링, 디자인, 디저트 전문가들이 부산미식 프로젝트 개발 그룹으로 참여 2. 5개 기초지자체 대상으로 ‘부산의섬영도미식’, ‘부산중심서면미식’ 등의 브랜드에 포함될 기초지자체당 10~15개 F&B 콘텐츠 발굴 및 개발 3. 발굴, 개발된 F&B 콘텐츠를 도시락, 선물세트 등의 형태로 개발 4.. 발굴 및 개발 완료후 제작 발표회 5. 향후 기초지자체내 관광지 및 관련 관공서 등지에서 협업을 원하는 젊은 창업자들과 매장 및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배달 판매 포함) 6. 공공장소, 대형마트 백화점 팝업스토어, 홈쇼핑 등의 형태로도 판매 7. 위 메뉴중 엄선해 ‘부산미식’ 브랜드를 개발하여 전국 또는 해외로 진출하여 부산으로의 관광객 유입 및 부산 브랜드 인지도/로열티 제고 8. 초기 지원 이후 판매수수료 수익으로 자생적 운영 9. 전 과정 언론 및 SNS 홍보
사업내용(변경)
분야
복지분과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50,000,000
사업위치
전체
사업목적
1. 부산여행 방문만족 1위인 ‘미식’을 관광전략화하여 보다 많은 관광객 유입 2. 부산이란 도시의 국내외 브랜딩에 기여 3. 기초지자체에 새로운 관광객 유입 4. 소상공인과의 협업으로 지역 소득증대에 기여 5. 젊은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제공 6. 도시재생 지역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로서의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