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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정보

작성자
조성일
거주지
사하구
작성일
2021-03-17

제안사업

카테고리
지역참여형
제목
행사 알림 앱: 사하구행사 보러 오세요~[청소년 제안사업]
내용

ㅇ대상은 사하구민이지만, 특히 행사를 잘 못 접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사업

ㅇ필요성

  - 현재 사하구에 해마다 여러 행사가 개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알려지지 않아 많은 사람들의 참석이 힘든 경우가 많음.

  - 각종 공문은 과도한 종이 소비가 될 수 있고, SNS홍보에도 많은 사람들이 구청 계정이 있는지 조차 모르는 분들이 많음.

  - SNS를 접하지 않는 어른, 어르신 분들은 행사를 접하기 어려움. 또한, 구청을 통한 행사참여는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걸림.

ㅇ사업효과 : 사하구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행사를 참여할 수가 있고 앱을 통해 여러사람들이 행사를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문화도시 사하'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이자 효과로 보임.

사업내용(변경)
분야
기획행정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20,000,000
사업위치
사하구
사업목적(변경)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검토자 연락처
검토부서
검토결과
부적합
검토의견
○ 실행 불가
1. 정부지침에 따라 공공기관 앱 개발 지양
1) 행정안전부에서는 행정·공공기관에서 너무나 다양한 스마트폰 앱을 자체 개발·운영하고 있어 오히려 혼란과 이용의 불편을 야기하여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민간 기업의 서비스 이익을 침해하고 있으므로 기관 개별 앱 개발을 지양하도록 권고하고 있음
2) 아울러 기존의 공공기관에서 자체 개발한 앱도 앱 성과측정 등을 통해 폐기하는 중에 있음
※ 관련법령 :「전자정부법」,「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 세부내용 붙임1 참고자료 참조
2.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 운영
1) 현재 우리 구에서는 현수막, 전단지 등 오프라인 홍보는 물론 홈페이지,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구정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2) 예산을 투입(개발비 20백만원, 운영비 3백만원/연)하여 별도의 앱을 개발하기 보다 현재 구축되어 있는 온라인 매체가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음.
※ 사하구 온라인 홍보 매체 운영 현황(2021.1월 기준, 팔로워 명수)
- 유튜브(1,400명), 카카오톡 채널(7,871명), 블로그(7,520명), 페이스북(4,908명), 인스타그램(5,193명)

분과위원회 심사결과/민관숙의 결과

소관기관
심사결과
검토의견
/민관숙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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