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지역에서 라디오를 개설해서 했던 것 처럼
각 구별로 구청이나 특정 장소에 스튜디오를 구성하여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동네의 뉴스 정보 전달 강좌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건의합니다.
기술발달로 비용이 많이 저렴해 졌고 유튜브 등 온라인 SNS 매체가 다양해 짐에 따라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역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내는 시민을 초빙하여 프로그램 제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장비관리의 경우는 개인이 할 수없겠지만 운용의 경우에는 일정 교육을 통하여 다들 할 수 있을것이라 판단됩니다.
시범적으로 시청이나 한개의 구청에 설치해서 운용해보고 결과물이 좋다면 확대하는 방안을 요청드립니다.
예산은
캠코더 300 (2대)
오디오 100 (오디오믹서 마이크등)
방송장비 (노트북등) 200
스튜디오설치 100 (방음설비 테이블 잡기)
한개소에 700 만원 예상을 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내용(변경)
시정 구정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 자체 제작 주민이 직접 나와서 본인의 사업, 행사를 홍보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다양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는 창구
분야
기획행정
사업시작일자
2020-05-01
~
2020-12-31
소요예산
₩7,000,000
사업위치
전체
사업목적(변경)
사업내용2
시정 구정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 자체 제작 주민이 직접 나와서 본인의 사업, 행사를 홍보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다양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는 창구
사업효과
방송국에서 제작하지 않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주제를 만들 수 있고 이를 통하여 사회적 거리는 유지하면서 이웃과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숨어있던 지역명소 관광자원 홍보 지역행사에 대한 사전 홍보를 통하여 관광 효과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