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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정보

작성자
최미영
거주지
남구
작성일
2020-03-16

제안사업

카테고리
시정참여형
제목
동백전 사용의 수월성 제고
내용

- 동백전 발행 및 사용의 홍보 미흡으로 인지하지 못함
- 동백전 충전소의 제한(은행,모바일 앱)으로 어르신들의 사용이 어려움
- 온누리 상품권(5%캐시백)과 동백전(6%캐시백)의 차이가 미미하여 쉬운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편함

사업내용(변경)
분야
경제문화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0
사업위치
전체
사업위치2
전체
사업목적
부산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
부산시민들의 세금 재환원 효과에 기여함
부산시민들의 시민의식과 애향심이 높아짐
사업목적(변경)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배병진
검토자 연락처
051-888-4795
검토부서
소상공인지원담당관
검토결과
부적합
검토의견
□ 검토내용
○ “동백전 발행 및 사용의 홍보 미흡으로 인지하지 못함”
- 지역화폐 발행(2019.12.30.) 이후 오프라인(현수막, 팸플릿 등 홍보물, 캠페인, 현장 이벤트등) 홍보 및 온라인(SNS, 카드뉴스, 맘카페,
대나무 숲)홍보 및 방송(라디오, TV)광고 등 다양한 홍보를 해왔으며,
- 하반기 추가 예산 확보 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임
- 현재 6월 1일 기준 80만이 동백전 가입함
※ 부산시민(340만) 기준 23%에 해당
○ “동백전 충전소의 제한(은행, 모바일 앱)으로 어르신들의 사용이 어려움”
- 동백전의 경우 모바일 기반의 체크카드로 금융상품이므로, 관련 법상 이체 및 충전 등 금융업무를 은행 외 타 기관에서 할 수 없음
○ “온누리 상품권(5%캐시백)과 동백전(6%캐시백)의 차이가 미미하여 쉬운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편함”
- 각 사업의 취지와 장단점이 각각 달라 일률적으로 비교하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음.
- 향후 동백전에도 적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의 장점을 검토하도록 하겠음
○ 해당 제안은 동백전에 대한 불편 사항으로 판단됨,
○ 향후 동백전의 개선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 제안시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음

□ 사업예산
○ 예산 수반되는 사항은 아님

□ 사업효과
○ 동백전 사용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분과위원회 심사결과/민관숙의 결과

소관기관
경제문화
심사결과
검토의견
/민관숙의 결과
부서 검토의견 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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