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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정보

작성자
젊은유방암애프터케어
거주지
수영구
작성일
2020-03-09

제안사업

카테고리
지역참여형
제목
젊은 유방암 인식 개선 캠페인 및 여대생 서포터즈 운영
내용

○ 젊은 유방암 및 유방암의 증가와 자가검진 캠페인의 홍보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포스터, 스크린도어 광고판, 버스정류장 광고판 부착 및 비치
○ 구남로 워킹로드 내 구남로 워킹로드 포토존, 자가검진 홍보부스,
   유방암 단체부스, 핑크리본 조형물 제작 및 비치
  ※ 유방암 예방의 달, 10월 1개월 진행
○ 규모 : 총16개소(청년 유동인구가 높은 대중교통 역, 플랫폼) 
  - 6개 지하철역 스크린도어 12면 (2면×6개소) × 100만원 = 1천2백만원
  - 핑크리본 조형물, 포토존, 홍보부스 운영 = 2천 8백만원
   ※ 포스터보다 면적이 큰 스크린도어 홍보물, 기둥 규모로 제작해 노출 확대
  - 제작 및 홍보비 4천만원
○ 인식 확산을 위한 여대생 서포터즈 모집 및 활동 지원
○ 규모 : 부산시 소재 여대생 총 100명 (4인 1팀, 25개팀) 
  - 활동비 및 프로젝트비용 팀당 50만원 지급 = 25 × 50만원 = 5백만원
  - 활동 굿즈 제작 및 서포터즈 프로그램 운영 = 5백만원

사업위치 :

○ 홍보물 : 부산시 청년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정류장 광고판
ex) 서면역, 해운대역, 경성대부경대역, 부산대역, 사상역, 부산역 등
○ 조형물 및 참여형 이벤트 : 해운대 구남로 및 해운대 해변가, 광안리 해변가  

소요사업비 :

소요사업비
5천만원
➡ (홍보물 제작 및 배포) 지하철 스크린도어 30면 + 구남로 홍보로드 = 4천만원
➡ (여대생 서포터즈 운영 및 활동비 지급) 1천만원

분야
복지분과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50,000,000
사업위치
전체
사업목적
- 부산시 청년 인구 대비 2030 여성 유방암 환자 급증 및 조발생률 지속적 증가 가능성 대두
※ 부산시 젊은 유방암 환자 비율 9.74% (2012-2016)
- 젊은 유방암의 조기 발견 및 적극적 치료를 위한 중증질환 청년 인식 개선 및 확대 필요
※ 자궁경부암 대비 유방암 경각심 낮아 (자체 설문조사 5점만점 1.5점)
※ 젊은 유방암 평균 기수 2.5기 (국가암검진 혹은 인식부족으로 발견 기수 늦어)
- 전국적으로 유방암이 증가하는 것에 비해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과 국가적, 시지자체 차원의 캠페인이 부족하나 부산시가 시행함으로써 여성, 복지, 건강, 청년에 대한 리더십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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