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는곳도 많지만 거의 대부분 길게 이어져있다가 끊어지는게 대부분입니다. 시민과 자전거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자전거 전용도로를 더 많이 만들고 개선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업내용(변경)
자전거 전용도로가 대부분 길게 이어져있지않고 중간중간 끊어져있는 부분도 있어 시민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자전거 전용도로로 걸어가는 등, 위험한 상황이 자주 보임.
분야
경제문화
사업시작일자
~
소요예산
₩200,000,000
사업위치
남구
사업목적(변경)
사업내용2
자전거 전용도로가 대부분 길게 이어져있지않고 중간중간 끊어져있는 부분도 있어 시민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자전거 전용도로로 걸어가는 등, 위험한 상황이 자주 보임.
사업효과
자전거 사고 피해발생이 줄어들음.
부산시 검토결과
검토자
검토자 연락처
검토부서
검토결과
부적합
검토의견
○ 귀하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주민제안사업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제안하신 자전거 전용도로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3조」에 의거 ‘자전거만 통행할 수 있도록 분리대, 경계석, 그 밖에 이와 유사한 시설물에 의하여 차도 및 보도와 구분하여 설치한 자전거도로입니다.
○ 현재 부산의 자전거도로 435.57km 중 자전거 전용도로는 49.47km로 전체의 자전거 도로의 11% 정도이며, 대부분 낙동강, 수영강, 온천천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자전거 전용도로를 간선도로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차도나 인도를 줄여야 하는 과제가 있습니다. 부산의 도로(인도 포함) 여건상 자전거 전용도로를 기존의 도로에 설치하기에는 어려운 것으로 판단되며, 향후 신설되는 도로에 대해서는 우리시의 교통 여건에 적합한지를 검토 하여 귀하의 제안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