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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2011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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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경영관리팀 | 작성일 | 2012-02-02 |
조회수 | 598 | ||
내용 |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1.2월 ~ 10월 ▷ 조사대상 : 1일 이상 유기한 민원처리 담당자 ▷ 대상민원 : ‘11. 2월 ~ 11월까지 처리된 유기한 민원 ○ 조사방법 ▷ 조사방법 : 전화조사 ▷ 조사항목 : 친절성, 공정성, 신속성, 편의성 ▷ 평가점수 : 항목별 점수 각 25점(만족 25점, 보통 15점, 불만 5점) ○ 조사결과 ▷ 고객만족도 : 99.6점(부산시 전체 97.3) 친절성공정성신속성편의성99.699.799.399.7 ▷ 총 평 ‘11년 민원고객만족도(CSI)는 99.6점으로 전년도 96.7점에 비해 2.9점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서별로 수질 · 서부 · 영도 · 북부사업소의 전 항목 점수가 100점 으로 우수 하였으며, 항목별로는 친절성, 공정성, 신속성, 편의성의 전 항목이 99점 이상의 높은 수준을 보였으나, 다른 항목에 비해 신속성은 개선되어야 할 것으로 나타났음. ○ 향후계획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우수 공무원 시상, 친절공무원 등록 ▷ 고객의견 적극적인 환류 및 개선 - 조사결과 제시된 불만족 및 불편사항 검토 - 다양한 시책 개발을 통하여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 노력 ▷ 2012년도 고객만족도 조사방법 개선 검토 - 고객만족도 평가점수 세분화(3단계→5단계) - 설문항목 개선 (추가 : 시설 이용 편리성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