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바다 어린 물고기의 탄생부터 보호까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유치한 물고기' 2021년 2월 28일까지
- 내용
-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은 우리 바다 어린 물고기 기획전 `유치(幼稚)한 물고기'를 2021년 2월 28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부산의 유일한 자연사박물관에서 평소 쉽게 보기 힘든 어린 물고기(자치어)의 실물 표본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 기획전 '유치한 물고기' 포스터.- 이번 전시에서는 알과 어린 물고기 표본 200여 점과 골격염색·성어 표본 50여 점 등 실물 표본, 다양한 디지털 자료 등을 통해 우리 바다에 분포하는 어린 물고기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 전시는 1부 어린 물고기의 탄생, 2부 어린 물고기의 성장, 3부 어린 물고기의 가치와 보호로 구성했다. 특히 2부에서 매우 작은 물고기의 알(어란)과 자치어들의 형태와 특징을 현미경으로 뚜렷이 살펴볼 수 있다. -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은 사라져 가는 소중한 해양자연사 자료들을 수집, 보존하고 이를 전시, 교육을 통해 해양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이다. 1관은 산호류·파충류·갑각류·상어류·대형어류·열대생물탐구 등 관련 전시, 2관은 패류·화석·관상어류 등을 전시한다. 특히 열대생물탐구관과 관상어류관에서는 도마뱀과 어류 등 살아있는 동물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 운영 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 주소 : 동래구 우장춘로 175 - 홈페이지 : busan.go.kr/sea 
- 작성자
- 강아랑
- 작성일자
- 2020-10-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202011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