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람에게 티나게 플러스 되는 콘텐츠
돈 되는 부산시정 유튜브로 만나보자
- 내용
부산광역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튜브 환경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 ‘부.티.플’ 제공을 시작했다. 부.티.플’은 ‘부산사람에게 티나게 플러스’ 되는 시정뉴스 콘텐츠를 줄인 말로, 지난 6월 24일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붓싼뉴스’를 통해 처음 선보였다.
△ 전문 진행자가 진행하는 '부.티.풀' 콘텐츠 캡쳐 화면.BUSAN BRAND FESTA : 부산에 살면서 부산 브랜드의 제품을 이용한다는 것! 얼마나 멋진 일일까요? 지역경제를 살리면서 우수한 제품들로 라이프 스타일도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 부산브랜드페스타에서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직사각형 화면 비율(16:9)에서 탈피, SNS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정사각형 화면비율(1:1)과 매거진 형태의 화면 레이아웃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내 통장에 플러스, 내 주말에 플러스, 내일에 플러스 되는 소식 등을 전문 진행자가 리듬감 있게 담아낸다. '부.티.플'은 전국 특·광역 지자체 시정뉴스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형태의 영상 뉴스이다.
부산의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를 배경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촬영 장소에 대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부산의 관광 명소 홍보와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도 병행할 계획이다.
부산시 배병철 시민행복소통본부장은 “시정뉴스가 가지는 무겁고 경직된 이미지를 벗고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혜택과 이벤트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자 한다”면서 “부산의 핫플레이스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부산의 사계절 변화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 ‘붓싼뉴스’와 ‘B공식채널’을 통해 부산시정을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와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붓싼뉴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sQWyI590Z-M 참고.
- 작성자
- 강아랑
- 작성일자
- 2020-06-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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