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부산을 찍어라!”… 영상 기다려요
영상콘텐츠 전국 공모 9월 7일까지 ‘부산은 원조다’ 주제 … 대상 500만 원
- 내용
“부산의 원조를 찍어주세요!”
부산광역시는 제17회 영상콘텐츠공모전〈포스터〉을 오는 9월 7일까지 연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부산은 원조다’로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등록 외국인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총상금 970만 원 규모로 대상 상금은 500만 원이다.
부산시는 영화·영상문화 선도 도시로서 영상을 통한 시민소통 확대와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영상콘텐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은 원조다’라는 주제에 맞춰 부산에만 있는 것, 부산에서 시작된 것 등 이른바 원조(Originality)를 소재로 삼거나 의미를 부각한 작품을 공모한다. 심사를 통해 부산의 정체성·독창성·자부심 등을 압축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영상콘텐츠는 다큐멘터리·극영화·광고영상·뮤직비디오 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드론이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작품도 가능하다.
부산시는 오는 9월 7일까지 작품을 접수해 9월 말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방침. 대상을 포함한 상위 4개 작품에는 부산시장상도 준다.
부산시 영상콘텐츠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badatv.busan. 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8-04-0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821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