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너, 그리고 부산’ 영상에 담아주세요
영상콘텐츠공모전 9월 8일까지 … 대상 300만원·최우수 200만원 상금
- 내용
"나와 너, 우리 모두의 도시로 사랑받고 있는 부산의 매력을 영상에 담아주세요."
부산광역시가 제16회 영상콘텐츠공모전〈포스터〉을 연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나, 너 그리고 부산'. 영상콘텐츠 공모 기간은 오는 9월 8일까지다. 대상 1개 작품에 300만원 등 수상자에게 총 상금 960만원을 준다.
부산시는 영상문화 선도 도시의 입지를 넓히고 영상콘텐츠를 통한 시민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전국 영상콘텐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세대를 넘어, 또 국내·외를 막론하고 나와 너, 우리 모두의 도시로 사랑받고 있는 부산의 매력을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참신한 형식의 영상으로 표현한 작품을 기다린다.
부산은 6·25전쟁 당시 피란수도로서 우리나라 중·장년 세대에게는 제2의 고향,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장소로 기억되고 있다. 또 오늘날 부산은 영화·영상, 해양·물류, 전시·컨벤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동성을 자랑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이 같은 부산의 다양한 이야기와 매력을 영상에 담으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국내에 사는 등록 외국인(개인 또는 4명 이하 단체)도 참가할 수 있다. 다큐멘터리, 극영화, 광고용 CF, 홍보영상,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ENG,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창작 영상물이면 된다(플래시·셀 등 활용 디지털애니메이션 가능).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badatv.bu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안내문과 접수 관련 양식도 바다TV에서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부산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8편의 수상작을 선정, 9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편 300만원, 최우수 1편 200만원, 우수 2편 각 100만원, 장려 4편 각 40만원, 가작 10편 각 10만원이다. 대상과 최우수, 우수 등 4개 작품에는 부산시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를 비롯해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다양한 동영상사이트에서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물로 활용된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7-04-0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73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